[Journal]#1. 라이즐은 강원도 인제군의 숲을 보호중입니다.

우리 일상을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채워나가는 것. 라이즐이 브랜드를 시작하며 오래 가지고 가고 싶은 비전입니다. '친환경' 이라는 말은 꽤나 익숙하지만 한편으로는 불편하고 어려운 느낌이기도 하죠. 생활의 패턴을 많이 바꾸어야 할 것 같고, 무언가 대단한 결심을 해야할 것만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하고 말이죠. 


하지만 이미 우리 주변은 조금씩 천천히, 분명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발검음에 라이즐도 동참하게 되었어요. 

오늘 라이즐 홈페이지에 들어오셔서 뭔가 다른점을 찾으셨나요?




가치소비 플래폼이자 사회변화를 이끄는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기업, 내일의 쓰임과 함께 탄소상쇄 프로그램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을 만들고 배송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탄소가 배출됩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탄소 상쇄를 위한 노력으로 기업은 탄소배출에 대응을 할 수 있어요. 


✔️ 지속가능한 소재

규조토, 나무, 철 등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사용해 제품을 생산합니다. 규조토는 식물성 플랑크톤이 오랜시간 바다, 호수에 가라앉아 만들어진 지속가능한 천연광물입니다. 라이즐 디퓨저 트레이는 원목을 가공해 별도의 첨가물 없이 제작했습니다.


✔️ 생산에너지 효율화

생산공정을 간소화하여 자연 그대로의 소재에 최소한의 가공만 하여 제품화합니다. 규조토, 맥반석, 제오라이트, 티탄 등 100% 천연광물 원료를 최적의 배합률로 섞어, 나노사이즈의 균질한 다공성을 가질 수 있도록 입자화한 후 1,000도씨 가마에서 구워냅니다. (원료배합 → 입자화 → 초벌, 재벌)


✔️ 친환경 패키지

친환경 인증 재생크라프트 패키지를 제작했습니다. 도톰하고 튼튼하게 제작된 지관통은 정리를 위해 여러 물건들을 담을 때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친환경 배송

배송시 종이 테이프를 사용하며 박스에 사용되는 색상을 1도로 인쇄해 환경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강원도 인제군 산림경영사업
사업자 : 강원도 인제군수
향후 30년간 16,602 tCO2의 이산화탄소를 순흡수할 것으로 예상

소나무와 상수리, 굴참나무, 기타활엽수가 울창한 지역으로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생물다양성이 풍부하여 멸종위기 야생동·식물의

주된 서식지 및 주요 생태축 등 생태적으로 보전가치가 큰 지역



조그마한 실천이지만 환경에 대한 큰 마음을 가지고 지구를 위한 제품을 만드는 라이즐의 앞으로의 모든 행보에도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릴께요.